피부병처방
티눈제거방법-발에 나서 괴롭히는 피부질환
새콤이
2012. 2. 16. 17:30
티눈제거방법-발에 나서 괴롭히는 피부질환
발에 티눈이 나게 되면 상당히 괴롭다고 말을 할 수가 있다.
처음에는 그냥 굳은살이라서 냅두었는데 이것이 점점 커지고 부풀면서 아프게 된다.
그냥 가만히 있을때는 모르지만 길거리를 돌아다니거나 할때 상당히 자극적이다.
군대를 갔다온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알것이지만, 상당히 고생을 하는 피부질환중에 하나라고
생각을 한다.
신발을 신을때도 불편하고 걷거나 마찰이 있을때 욱신욱신 아프면서 신경쓰이더라..
무엇보다 티눈은 처음에 났으면 커지기전에 제거를 해주는 것이 좋다..심하면은
나중에 병원까지 가서 수술을 받는 경우나 옮겨서 발이 만신창이가 될 수도 있다.
그럼 도대체 티눈이라는 피부질환은 무엇일까?
티눈은 보통 손과 발에 나는데 제일 많이 나는 곳은 바로 발이다.
발은 우리몸을 지탱해주며, 압력이 가하는 곳중에 가장 큰 곳이므로 많이 생긴다.
티눈은 일반적으로 초기에는 작게 생기면서 나중에 커지게 되는데 원형모양으로 피부에
박혀 있는 것을 말한다. 누구나 처음에는 굳은살과 헷갈려 하지만, 티눈은 누르면은
아프기 때문에 아픈경우 티눈으로 의심을 해볼 필요가 있다.
무엇보다 티눈에는 까만 핵이 있으므로 그것을 제거를 해야 할 필요가 있다.
티눈이 나면 해결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글쓴이라면 좋은 방법이 있지만 일단 무작정 뜯고 본다..
어차피 티눈안에는 핵이 있는데 이 까만 핵만 뽑으면 미션 클리어다.
하지만 안전하게 가기를 원한다면 약국에 가서 티눈에 부치는 반찬고를 사도록 한다.
그것을 티눈이 있는곳에 중앙으로 하여 부치고 있게 되면 그 부위가 하얗게 되면서
나중에 땔때 살까지 벗겨지게 되면서 핵이 보이게 된다.
그럴때 핀셋으로 핵을 단번에 뽑아 주어야 한다.
뿌리를 뽑지 않으면 다시 재발하기 때문에 아프더라도 고통을 감수하고 해야한다.
너무 티눈이 심하다 싶으면 병원가서 치료를 받도록 하자. 너무 크면 너무 아프다.
티눈이 안나도록 하는 예방하는 방법은?
티눈이 안나도록 예방을 하는 방법은 너무 딱맞는 신발을 신지 말라는 것이다.
요즘은 패션을 지향하기 때문에 딱맞는 신발이나 너무 높은 굽이 있는 신발을 신는데.
이것은 발에 안좋다..
충분히 압력이 가해지고, 마찰력때문에 피부에 안좋은 영향이 가기 때문에 티눈이
생길수도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아파서 고생하는것보다 예방을 해서 안생기게 하는것이 더 좋지 않을까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