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처방

피지를 생기게 하는 기름진 얼굴

새콤이 2012. 5. 2. 10:13




피지를 생기게 하는 기름진 얼굴


지성인 얼굴이고 특히 남자나 여자에게 성인이라면, 걸림돌이 된다면 그것은 바로...얼굴에 나는 개기름 일것이다...

아침에 일어나면, 보통 이 기름은, 그냥 기분을 찝찝하게 만드는것이 있다.

글쓴이도 지성피부라서, 매일같이 기름이 싫어서, 기름종이로 닦아 내지만..그때마다 투명해지는 기름종이를 보고 한숨을

쉴때가 많다..물론 관리를 해야하지만, 이럴수록 기름종이를 계속적으로 사용하는것은 안좋더라..

오히려, 기름만 더욱 나오게 유발시키더라..

원래 세면을 하게 되면, 얼굴이 퍽퍽해질수 밖에 없다.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몸이 자연적으로 기름을 내보내게 되는데...

이 기름은, 얼굴이 퍽퍽 해지는것을 도와주게 된다. 이 과정에서 수분이 많이 부족하거나 없게 되면, 그로 인해서 모공을 통해서

피지가 생기는 것이다.. 그럼 지금부터 얼굴에 기름이 많은 지성피부 같은 경우는 어떻게 해야할지 보도록 하자.




항상 세면을 하게 되면 수분크림이나 로션을 꼭 바르자.


가끔 그냥 세면만 하고, 아무것도 안바르는 사람들이 있다..

그런사람들은 보통 대부분이 피부가 좋기 때문에 안바르는 습관이 있는 분들이 많은데..나중에 후회하게 됨으로..

퍽퍽해진 얼굴에는 로션이나 수분크림을 발라주어서, 얼굴을 촉촉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

물론 기름은 생기겠지만, 이것도 어느정도 수분과 조화가 매치가 되는 것이 중요하다.

선천적으로 기름이 많은 지성피부는 어쩔수 없지만, 노력에 의해서 완화는 되기는 한다.




음식을 먹을때 웬만하면 기름진 음식은 적당히 먹자.


너무 많은 기름진 음식은, 오히려 몸에 독이 된다.. 그러니 너무 육고기나 햄버거 등등 이런 음식보다는 가끔씩

채소나 야채등도 충분히 먹어주도록 하자..그래서 채소만 즐겨먹는 사람들을 보면, 피부가 좋은 것이다.

채소들은 노화방지도 해주고, 얼굴에 수분도 생기게 해줌으로써, 몸에 각종 질병들을 막는 역활도 해준다.

기름진 얼굴은 또한 스트레스나, 부적절한 생활습관으로 많이 생기는 경우가 있으므로, 규칙적인 생활을 요구한다.




얼굴에 있는 기름은 안좋은것만이 아니다.


얼굴에 개기름이 많다고 해서 무조건 세면을 자주 하고 기름종이로 자주 닦아 내주는 사람들이 있게 된다.

기름이라는 것은 원래 적절하면은 피부가 늙게 되는것을 방지해주면서, 자외선으로부터 막아주는 역할도 해준다.

그렇다고 해서 밖이나 외출을 할때 자외선차단제를 아예 바르지 말라는 것은 아니지만, 말이다..

그리고 여름에는 기름으로 인하여, 모기가 잘 물지 않는 그런 성향도 가지고 있다고 하니 나쁘게 생각할 필요는 없다.





항상 얼굴은 깨끗하게 신경쓰면서 관리하자.


요즘 세상은 이제 얼굴이나 피부도 사회에 일부분이 되어 버렸다. 면접 볼때도 피부가 더러운사람보다 피부가 좋은 사람들을

뽑는 경우가 생겼다. 그럼으로써, 어디 외출을 갔다오면 기름으로 인하여 먼지가 얼굴에 달라붙을수도 있으니...

나갔다 오면 세면을 하는 습관을 길러주도록 하고, 규칙적인 생활과, 채소나 야채들도 꾸준히 잘 먹어주도록 하자..

항상 말씀을 드리는거지만 무엇보다도 제일 중요한 것은 피부관리를 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 않을가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