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부병처방

닭살피부 오돌토돌하게 올라오는 해가없는 질환




닭살피부 오돌토돌하게 올라오는 해가없는 질환




닭살피부란 도대체 무엇일까?? 무엇이기에 은근히 피부에 신경을 주게 하고 스트레스를 받게 할까??

쉽게 설명을 해서 닭피부처럼 생기게 되는 해가 없는 질환이라고 생각을 하면 된다.

보통 이것은 유전에 의해서 생길수도 있고, 각질 때문에 일어나는 거일수도 있다. 본인도 닭살이 약간

있지만, 심한분들은 치료까지 해야하는 상황이 있더라..닭살..특히나 볼로 타고 올라오면 스트레스다..




닭살피부 도대체 왜 생기는 것일까?



보통 닭살 피부는 뜨거운 낯에 몸에서 피부도 반응을 하게 되는데 바로 닭살이라고 할 수가 있다.

모공 주변에 있으면 보통 긴장을 하게 되거나 그러면, 누워있던 털이 고양이 꼬리가 흥분하면 쭉 뻗는 것처럼

된다. 그러면서 피부도 머가 생긴것처럼 오돌토돌하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닭살이라고 할수 있다.

그래서 이런 말이 있는것이 아닌가??? 긴장하거나 무서우면 닭살돋는 다는것이 맞는 말이라고 할수가 있다.




닭살은 보통 어디어디에 주로 나게 되는것일까?



닭살은 주로 팔이나, 볼살, 어깨, 다리, 허벅지등등 거의 생긴다고 보면 된다. 이런것은 여드름이 잘 생기는

사춘기때에 올라오며, 특히 뚱뚱한 체질이나, 건조한 사람들에게도 잘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닭살이 나면 약간 가려움증도 있긴 한데 그렇다고 해서 긁게 되면, 색소침착으로 인해서 흉터가 될수도 있다.




닭살피부는 어떻게 처방을 해야 하는가?



제목에서도 말을 했다시피 몸에는 해가 되는것이기 아니므로, 그냥 방치해두어도 상관없다..이것은 무엇보다

별로 심하지 않을경우에 그렇다쳐도, 심하면은 피부과에서 치료를 꾸준하게 받는것이 좋다.

특히 건조한 날에는 수분이 없기 때문에, 피부가 푸석푸석하면서 간지러움을 유발하는 경우가 있다 이렇게 되면.

나도 모르게 긁는 경우가 있는데, 닭살이 있다면 더욱더 심해지고, 거칠어 질수 있으니 조심해야 한다.

너무 심하다 싶으면 병원에서 레이저 치료를 꾸준하게 받으면 효과가 있으니 받는것도 나쁘지는 않다고 본다.




완치하는 방법은 아직까지는 없다.



피부에 닭살이 돋은것을 완벽하게 완치하는 방법은 현재 없다.

하지만 몸에 해가 되지 않기 때문에, 나더라도, 꾸준히 긁지 말고, 촉촉하게 신경을 쓴다면, 효과를 볼수 있으므로,

꾸준하게 피부가 건조하지 않게 신경을 쓰는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본다.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갈때나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갈때 많이 건조해지기 쉬우므로, 조심을 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