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드름처방

얼굴에 많은 기름기..지성피부라면 세면에 신경써야 한다.





얼굴에 많은 기름기..지성피부라면 세면에 신경써야 한다.


얼굴에 여드름이나 피지나 뾰록지가 나는 것들은..우리에게 있어서 치명적인 스트레스가 아닐수 없다.

여드름은 보통 피부가 지성인 사람들에게서 많이 생기게 된다.
지성피부 같은 경우는 일반 사람들에 비해서, 기름기가 많고, 피지 분비들이 원활하게 일어나기 때문에
기름기로 인해서, 일반 먼지들이 잘 달라 붙기 쉽상이다.

그러므로 인해서 모공이 막히고, 피부가 숨을 쉬지 못하므로, 여드름이나 피지를 유발하게 한다.

즉 쉽게 말해서 피지나 여드름이 없게 하려면, 이물질이 모공을 막지 않게 하고, 숨을 잘 쉬도록 해야 한다.




여드름이나 피지의 예방하는 방법은 세면이다.


전에도 말을 했듯이, 피부관리에 대해서는 자꾸 반복을 해줄 필요가 있다. 무엇이든 간에 거의 비슷한
공통점이 많을 수밖에 없다.

세면은 얼굴 전체적으로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제대로 하지 못하면, 안좋아지게 되는 원인이 될 수가 있다.
특히 기름기가 많은 지성피부에는 무엇보다 피부 세안을 꼼꼼히 해야될 필요가 있다.

사람들이 가장 세면하면서 실수를 하는것 자체 중에 하나가, 바로 턱 밑에는 세면을 제대로 안한다는 것이앋,

위에는 꼼꼼히 구석구석 했는데 턱 아래쪽은 잘 안하더라...
그러면서 턱 밑에 피지나 여드름이 생긴다고 하는 경우가 많은데...세면을 할때 턱밑까지 제대로 안하면..
위에서 씻은 노페물들이 내려오면서 턱으로 가기 때문에 그것을 안씻어주면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만약에 몰랐다면 오늘부터 턱 아래까지 구서구석 잘 세면을 해주도록 하자..

폼클렌징 같은 경우는 무엇보다 아무거나 쓰지말고, 자기한테 필요한 것을 사서 쓰도록 하고 말이다..




세면을 할때에는 다시 말하지만 순서가 있다.


이 포스트 말고도 전에도 강조를 한것 같은데..다시 말을 하겠다.


올바른 세면방법

- 뜨겁지 않은 따뜻한 물로 얼굴을 한번 세면을 해주도록 한다.

- 폼클렌징으로 거품을 낸 다음에 얼굴에 막 문지르지 말고 천천히 치면서 발라준다.

- 미지근한 물로 세면을 할때 물로 얼굴을 친다는 생각으로 하도록 해라.. 문지르지 말라.!

- 미지근한 물로 씼겨 냈다면 그다음에는 차가운 물로 한번더 물로 때리듯이 세면을 해라..

- 다 한다음에 물기를 닦을 때는 수건으로 톡톡 쳐서 닦도록 해라..마지막에서 망치지 말라. 주름생긴다.




얼굴에 나는 피지와 여드름을 제거하는 방법이란?


본인 같은 경우는 피지나 여드름이 있으면 흉터가 안나게 해서 면봉으로 짜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서, 예전 얼굴에 수분이 많았던 것처럼 흉터가 바로 없어지는 그것이 안된다면..
다른 방법을 강구해 볼 필요가 있다.

요드름은 피지나 여드름을 억제하기 위한 기술이나 제품들이 많은데 아무거나 사용하지 말고
자기한테 맞는 좋은 제품을 보아서 사용을 하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사람들마다 피부 성격이 다르기 때문에 글쓴이가 딱히 무엇이 좋다고 말을 해주지 못하겠다.

아니면 피부과에 가서 피부를 한번 깨끗하게 정리하고 오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흉터 안나게 깔끔히 짜주고 피부에 좋은 약도 발라주기 때문에 나름 괜찮다. 혼자 고민말고 병원가자.




피부에 하는 팩도 가끔씩 해주자.


만약 피부가 좋다고 해서 안하는 사람들이 현재 있다고 관리를 안한다면 그것은 나중에 후회를
할수 있는 상황이 온다.

피부라는 것은 서서히 나빠지기도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 확 나는 경우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도 미래에 대해서 불확실한 것이기 때문에 가끔씩 화장품도 맞는걸로 잘써주고..

일주일에 한 2번정도는 팩을 해주도록 하자..

이것도 아무거나 쓰지 말고, 자기한테 맞는 것을 선택해서 쓰는 것이 좋다..
무조건 남들이 좋다고해서 쓰면 안된다...

그것은 남 피부지 내 피부가 아니라는 것을 항상 명심을 해야한다..

글쓴이가 생각하는 피부관리는 매일 같이 말을 하지만, 자기가 관리하는 것이고 즉 습관이라고 할수있다.